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죄도시2, 베트남에서 실종되는 한국인을 구해라

by 마스크쿠폰 2022. 5. 29.
반응형

범죄도시2

제목 : 범죄도시 2

개봉 : 2022. 5. 18.

감독 : 이상용

출연 : 마동석, 손석수,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마석도 베트남 호찌민으로 떠나다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는 강력반 형사들입니다. 어느 때와 같이 강력범죄를 처리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베트남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범죄자 3명 중 1명이 자수를 하여 베트남에 와서 인도받아가라는 연락이 옵니다.  석도와 일만은 한국으로 데려오기 위해 베트남으로 떠납니다. 베트남에 도착한 석도와 일만은 자수범에게 같이 다니는 나머지 2명은 어디 있는지 물어봅니다. 하지만 순순히 말해줄 리가 없는 자수범이었습니다. 석도는 많은 강력범죄자들을 만난 베테랑 형사로써 익숙한 상황이었습니다. 석도는 "형은 다 알 수가 있어"라며 자수범이 말을 하지 않으면 건물이 곧 무너질 것 같은 상황을 연출시켜 자수범의 입에서 공범의 거주지를 말하도록 만듭니다.

 

살인사건에 휘말리기 시작하는 마석도

제목은 휘말리기 시작한 석도라고 했으나 사실 석도가 사건 현장으로 찾아다니는 게 맞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인 실종사건이 많이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된 석도는 베트남과 한국의 법이 국민을 지키지 않으면 우리라도 국민을 지켜야 하지 않겠냐며 적극적으로 사건에 뛰어듭니다. 자수범에게 공범의 거처를 알게 된 석도와 일만은 곧바로 찾아갑니다. 도착해보니 자수범의 공범이 본인의 집에서 살해된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에 다시 자수범에게 돌아가는 석도와 일만은 공범이 살해된 것을 말해주며 어떻게 된 것인지 아는 것을 다 말하라고 권유합니다. 사실 권유라고 하기엔 석도의 포스가 강했고 "형은 다 알 수가 있어"를 다시 말하며 자수범이 스스로 사건의 전말을 말하도록 만듭니다.

한국인 대상 연쇄 납치사건을 알게 되다

자수범이 말한 사건의 전말은 이러했습니다. 요트사업을 하는 부잣집 아들을 강해상과 같이 납치했고 납치하는 과정에서 강해상이 납치범과 공범 중 1명을 죽였다. 시신 2구를 땅에 묻었고 부잣집 아들의 부모에게 연락해 돈을 요구했다. 부잣집 아들의 부모가 거액을 보내자 강해상은 돈을 혼자 가지기 위해 우리를 죽이려 하길래 무서워서 자수를 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석도와 일만은 바로 시신이 있다는 곳으로 갑니다. 정말 시신이 있었고 베트남 공안과 석도와 일만은 각자 수사를 시작합니다. 

 

납치 살해범 강해상과 만나다

석도와 일만은 강해상의 주소를 알게 됩니다. 바로 집으로 찾아갔을 때는 이미 한 발 늦은 듯 보였습니다. 부잣집 아들의 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을 죽인 강해상을 제거하기 위해 한국에서 조폭들을 보냈습니다. 조폭들이 강해상의 집에 침입하여 아들 목숨 값으로 보낸 돈을 회수하고 강해상을 죽이기 위해 집에서 강해상을 기다립니다. 하지만 강해상은 침입한 조폭들을 모두 죽여버립니다. 강해상의 집에는 그 조폭들의 시신이 널브러져 있었습니다. 석도와 일만은 강해상의 집을 둘러보던 중 갑자기 강해상이 석도와 일만을 공격해 옵니다. 강해상과 석도와 일만은 서로 큰 상처를 입혀가며 싸웁니다. 강해상은 자신의 돈이 없어진 것을 다시 찾기 위해 싸움을 멈추고 도망을 칩니다.

 

한국으로 귀국하는 석도와 일만

석도와 일만은 도망간 강해상을 찾기위해 수사를 하던 중 강해상이 돈을 찾으러 한국에 들어간 사실을 알게 됩니다. 석도와 일만도 즉시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강해상은 본인의 돈을 회수해간 부잣집 아들의 아버지를 찾아 죽여버릴 계획을 합니다.

혼자 하기에는 버거웠는지 동료 2명을 부릅니다. 

석도와 일만 역시 강력반 동료들과 함께 사건을 풀어 가고자 수사에 들어갑니다. 강해상은 부잣집 아버지를 납치해 부잣집 사모님에게 연락을 하고 돈을 요구합니다. 약속 장소와 금액을 정하고 사모님과 강해상의 무리가 만나기로 합니다.

석도와 일만의 강력반은 납치당한 부잣집 아버지를 구출해내고 사모님의 안전과 돈을 지켜냅니다. 물론 강해상의 일당들도 석도의 손에 검거가 됩니다. 나쁜 짓을 하는 놈은 좀 맞아야 한다는 석도의 대사와 함께 강해상 무리들이 보기 좋게 검거됩니다.

오랜만에 찾아간 영화관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오랜만에 찾아간 영화관이었습니다. 시원한 액션 영화로 더위가 날아간 듯했습니다. 마동석의 파워풀한 액션 연기는 날이 지날수록 잘하는 것 같습니다. 범죄도시 2는 106분짜리 영화인데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봤습니다. 마동석의 시원한 액션 연기를 보고 싶은 분들은 영화관에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로나가 풀려 영화관에 다시 사람들도 북적이고 생기 있는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