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사업 소개

부산시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 사업!!

by 마스크쿠폰 2022. 7. 12.
반응형

□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 사업개요

부산광역시에서 신혼부부의 주거비 완화를 위해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신청일 기준으로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인 신혼부부는 신청 시 융자 지원과 대출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혼인 후 7년 이내이거나 혼인 예정 3개월 이내인 신혼부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융자 지원은 부산은행에서 진행이 됩니다. 최대한도 2억 원 ( 임대차보증금 90%) 이내로 당해 임대차 계약 만료일까지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 자격요건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부산광역시에 주소가 등재되어 있는 자

2) 혼인 예정 3개월 이내 또는 대출실행 종료일 기준으로 혼인신고일 7년 이내의 신혼부부인 자

3) 부부 합산 연 소득이 8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자

4) 7월 4일 기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인

 

위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수급을 받는 사람이나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또는 부모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사람은 지원 제외 대상자로 분류되어 사업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대출신청 시기, 대출 한도, 대출금리, 이자 지원기간

 대출시기는 신규 임차, 계약갱신 가지가 있습니다. 신규 임차는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에 해당하는 자이고, 계약갱신은 주민등록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 후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하는 자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90%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연소득이나 신용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초에는 연 1.5%였으나  22년 3분기부터 연 2.0%로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자 지원이 연 2.0%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본인 부담금리는 0%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자 지원기간은 기본 2년이며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내에 자녀를 출산하면 자녀 1명 당 2년씩 이자 지원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부산시 외  지역으로 전출을 가거나, 임대차 계약이 종료되거나, 대출실행 3개월 이내 혼인관계를 미증 빙하는 경우에는 전세대출이자 지원이 중단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지원방법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신청방법은 7월 4일 오전 9시부터 7월 5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업 지원을 원하는 경우 부산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발표자는 7월 7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부산시 홈페이지에 결과가 게재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