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여름휴가, 부산 가볼만 한 곳 , 부산 해수욕 하기 좋은 곳, 다대포해수욕장

by 마스크쿠폰 2022. 8. 13.
반응형

○ 부산 해수욕장 추천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에는 바다가 많아 여름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해운대와 광안리가 대표적인 부산의 해수욕장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북적북적합니다. 사람 구경하고 유명한 곳에 가보고 싶은 목적이라면 해운대와 광인리가 좋겠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인파와 크게 북적이지 않는 해수욕장인 다대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나 다대포의 장점은 주차공간 넉넉하고 근처에 식당과 카페 등 적당히 모든 것이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 저녁노을이 정말 장관입니다. 말이 나오지 않게 이쁜 풍경을 자랑합니다. 노을 사진을 찍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이며 웨딩 야외 촬영지로 많이들 찾아옵니다.

 

 

1. 주차장 

지도의 붉은색 동그라미가 주차장입니다. 넉넉합니다. 금액은 10분에 200원이며 일주차 4700원입니다. 저렴합니다.

 

2. 해수욕장

 

해수욕장은 8월 말까지 개장한다고 합니다. 해수욕에 빠질 수 없는 파라솔은 테이블형 파라솔 대여비 2만 원 일반 파라솔 대여비 1만 원입니다. 그리고 대형 튜브 대여비는 1만 원이며 반납 시 5000원을 돌려줍니다. 대여비가 5000원 이겠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라면이나 생수 같은 것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수욕 후 모래를 털어낼 수 있게 먼지떨이나 수돗물이 나오는 곳도 곳곳에 있으니 집에 갈 때 모래 정리하기 좋습니다. 샤워장은 따로 없는지 제가 못 찾았는지 안보였습니다. 사진처럼 사람이 엄청 많지도 않고 적당히 있습니다. 부산 사는 사람은 광안리와 해운대는 잘 가지 않습니다.

 

차라리 송도, 송정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다대포는 조금 멀어서 자주 가지는 않지만 추천할만합니다. 주위에 할머니 집이라고 맛집이 있는데 술 한잔 하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낙조분수 근처 카페도 많이 있어 데이트 장소로 가기에 괜찮았습니다. 카페 옆 칼국수 집도 맛이 엄청납니다! 추천추천

 

 

 

3. 고우니 생태길

 

해수욕장과 해변공원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바로 보입니다. 밤이 되면 조명이 들어와 더 아름답습니다.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더 좋습니다.

 

3. 낙조분수

낙조분수는 저녁에 볼 수 있는 볼거리입니다.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분수쇼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낙조분수는 월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고, 10월 30일까지 운영을 하며,  4월~8월은 20시하며 (주말 공휴일 21시에 한 번 더 합니다.)  9월~10월은 (주말 공휴일 20:30에 한번더 합니다.) 19:30에 합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낙조분수와 해변가 사이에 해변공원도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에 적당한 크기이며 조경도 잘 되어있어 상당히 예쁩니다.

 

 

4. 해변가 옆 해변 산책로라고 해야할까요 이름을 모르겠지만 가다가 끊어지는 산책로가 하나 있습니다. 나름 이쁘게 되어있습니다.

 

5. 또 몰운대라는 다대포 옆 작은 언덕이 있는데 간단하게 산책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등산이라기에는 너무 낮고 동산이라기엔 조금 큰 사이즈의 숲과 바다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그런 장소입니다.

6. 노을 맛집 다대포

저와 와이프가 직접 찍은 노을 사진입니다. 아이폰과 삼각 대면 이런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사진작가님들도 커다란 카메라를 들고 노을을 찍기 위해 많이들 와있었습니다. 대충 찍어도 인생 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대포 노을은 정말 강력추천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