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한산 용의출현 / 이순신 VS 와키자카 한산도 대첩

by 마스크쿠폰 2022. 8. 3.
반응형

⊙ 영화 정보

제목 : 한산, 용의 출현
개봉 : 2022. 07. 27.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택연
8월 2일 기준 관람 수 : 299만 명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48
네이버 네티즌 평점 : 8.73
기자. 평론가 평점 : 7.00

⊙ 영화 소개

우리나라 사람이면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대첩에 관한 내용입니다. 1592년 4월, 15일 만에 왜군이 한양을 점령합니다. 위기에 놓인 조선은 왕마저 본국을 떠나 버립니다. 왜군은 조선을 넘어 명국으로 진격하기 위해 부산포에 수많은 병사들을 집결시킵니다.

조선을 구하기 위해 이순신 장군은 여러 전술들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합니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운 상황과 거북선의 도면까지 왜군에게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또 왜군의 배에 비해 한 없이 열세한 조선 수군의 군사력까지..

왜군은 파죽지세의 기세로 한산도 앞바다까지 도달합니다. 조선의 운명이 갈리는 한산도 앞바다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너무나 유명한 전쟁이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명량에 이은 한산도 대첩이라니 단숨에 달려가 관람을 했습니다.

앞선 이순신 장군의 영화인 명량이 다소 지루하다는 평을 많이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명량을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명량에 비해 한산은 조금 더 지루한 감이 덜 한 느낌을 받았기에 사람들의 평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최민식에서 박해일로 이순신 배역이 바뀌었으나 박해일 역시나 연기를 너무 잘하셔서 몰입감이 충분히 높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와키자카와 가토의 역으로 익숙한 한국 배우가 나와서 조금 몰입감이 덜 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변요한 배우와 김성규 배우가 워낙 연기를 잘하기에 어색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인 입장으로써 미운 감정이 있는 왜구의 캐릭터에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하니 조금 이질감이 있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네티즌 반응을 봐보겠습니다.

⊙ 네티즌 반응 (네이버)

댓글 1 : 후반을 위한 빌드업이 흥미진진했고, 전투씬 자체만으로 극장에서 볼 가치가 있다.

댓글 2 : 영화에 얼마나 정성을 쏟았는지 그 노력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댓글 3 : 박해일이 연기한 이순신 감명 깊었습니다. 거북선 등장할 때 소름이 끼쳤습니다.

댓글 4 : 일본 사람들은 이 재미를 알까

댓글 5 : 이건 극장에서 봐야 한다.

댓글 6 : 이렇게 짜릿한 승리의 기록을 영화로 두고두고 남기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 전략의 힘도 있지만 배 안에서 노를 졌던 민초들의 땀방울을 기억하라.

댓글 7 : 학익진은 무조건 큰 스크린에서 봐야 한다.

댓글 8 : 국뽕이 차오르다 못해 치사량 수준이다. 이순신 장군님 만세

댓글 9 : 대통령은 아베 조문을 가고 조선총독 관저를 복원하려는 이 시대에 이순신의 영화는 경종을 울린다.

댓글 10 : 명량에 비해 군더더기 뺀 전쟁영화, 여름 영화 시장의 승리자가 되기에 확실한 영화다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보니 대부분 좋은 평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보면서 재미있다고 생각을 많이 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비슷하게 느꼈나 봅니다. 영화관에서 관람하기를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재미있습니다. 가슴이 벅차오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